직접투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한남동카페지기 조회 4회 작성일 2021-02-22 11:19:17 댓글 0

본문





해외직접투자에 필요한 신고절차와 제출서류! [KBI tube]

기업은 물론 개인까지, 점점 늘어나는 해외직접투자!
해외직접투자를 할 때 필요한 신고절차와 제출서류를 학습해보세요!

---------------------------------------------------------------------------------------------

금융연수원 지식콘텐츠 서비스, "KBI tube"로
금융, 경제, 인문 등 다양한 지식의 핵심만 학습하세요.

※ KBI 튜브는 금융연수원의 지식콘텐츠 서비스입니다.

[금융연수원 "KBI tube" 서비스] https://bit.ly/2Nm3igD
[금융연수원 유튜브] https://bit.ly/2QRfTue
[금융연수원 유튜브 구독] https://bit.ly/2FSpHxX
[금융연수원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korea_banking_institute/
[금융연수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korea.banking.institute

직접 투자로 돈 버는 법과 내 돈을 남에게 맡길 수 없는 이유? (계좌 인증) | 김단테 대표 (통합편) | 815머니톡

투자해야 살 수 있는 세상! 내 돈을 남에게 맡길 수 없는 이유와 직접 투자로 어떻게 돈을 벌수 있는지 김단테 대표의 경험과 노하우를 들어보시죠! 3회로 나누어 업로드 한 영상들의 통합편 입니다.
0:38 창업한 회사를 카카오에 매각하고 받은 주식 때문에 경제적 자유를 얻었다. 그 후 자산을 지키기 위해 투자를 공부하기 시작했다.

1:28 자산 운용 하는 곳, PB들의 도움을 받아 투자했는데 3년 수익률이 0%여서 열 받아서 직접 투자로 돌아섰다.

3:15 투자를 가장 잘하는 사람을 뒷조사 해보자, 해서 미국1위의 헤지펀드인 브릿지워터의 레이달리오의 투자방식을 공부하기 시작했다.

6:07 베타는 시장수익률. 시장전체를 사면 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 코덱스 200.

6:30 알파는 시장을 초과해서 얼마나 수익을 냈느냐 하는 것.

7:06 처음으로 알파와 베타를 분리한 펀드상품을 판매한 브릿지워터

7:26 레이달리오도 시장초과 수익률을 얻는 것은 올림픽에서 금메달 따는 것만큼이나 힘든 일이라고 말함.

8:15 베타 투자를 하는데 어떤 자산을 가질 것이냐가 중요.

8:56 인덱스펀드나 ETF

9:35 전 세계 국가들의 좋은 회사는 다 담는 ETF가 유망하다.

11:45 주식과 반대로 가는 자산인 채권. 미국 장기채권 20년, 25년물 이상에 투자한다.

13:11 향후 금리 시나리오를 예상해본다 (1) 마이너스 금리가 될 수 있다. (2) 미국금리가 계속 제로금리를 유지한다. (3) 금리가 서서히 오른다.

16:10 원자재 ETF와 금 ETF에 투자한다. 갑작스런 인플레이션을 대비한다.

17:11 추구하는 투자방식이 모두 달러로 환전해서 달러자산을 매입하는 것이기에 환차손과 환차익의 변동성이 있다.

주식 ETF는 전 세계 일등 기업들을 담는 VT, 채권은 제로쿠폰 장기채 ETF인 EDV

주식 채권 레버리지 사용하지 않는 이유 (1) 변동성이 너무 심하다. (2) 일 단위로 수익률이 정산된다. (3)카운터 파티 리스크

대체투자로는 원자재 ETF인 DBC–철, 아연, 은, 원유

1996년에 만든 올웨더 펀드. 레이달리오는 펀드매니저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만들었다고 말함.

금 투자는 IAU라는 ETF를 선호. 금 현물을 가지고 있는 신탁회사에 투자하는 상품.

24년간의 올웨더 펀드의 연도별 수익률을 비교해보니 상관관계가 0.77 나왔다.

자산배분 투자 올웨더 펀드는 자본주의가 계속되는 한 투자한다.

ETF에서도 배당이 나온다. 배당률은 연 1-2%정도.

ETF 가격이 하락한다고 손절매 하지 않아도 된다. 1926년~2020년까지 연평균 수익률이 9% 정도 나왔다.

가격 하락하면 더 사 모은다. 장기적으로 보고 투자해야 한다.

어떤 기업이 상태가 안 좋으면 펀드에서 그 기업의 비중이 줄어들고 떠오르는 기업들의 비중이 늘어난다.

자산배분 비율을 지키는 게 리밸런싱 이다.

리밸런싱을 계속 하면 저가 매수를 하게 된다. 많이 오른 자산은 팔고 많이 하락한 자산을 사기 때문.

리밸런싱 주기는 1년에 한 번 정도 해도 된다.

경제 위기가 생겨도 팔 이유는 없다. 1926년부터 지금까지의 기계적인 수익률이 증거. 그 동안 여러 차례의 경제 위기들 있었다.

레이달리오는 지금 디플레이션 상태고 세계의 거대한 부채가 해결되려면 3-5년 정도 걸릴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함.

투자를 잘한다는 세계적인 구루들도 의견이 갈린다. 앞으로 경제가 좋을지 나쁠지 모르기 때문에 각 상황에 맞는 자산들에 투자하는 것.

동학개미운동 긍정적인 면은 투자의 경험을 쌓는다는 것,

극단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것은 부정적인 면. 단타가 아닌 장기 투자를 하면 성장을 사는 것이기 때문에 위험도가 줄어든다.

투자를 처음 하거나 어려워하는 사람들은 안정적으로 수익을 거둘 수 있는 올웨더 투자법이 좋다.

삼성전자에 투자하려하면서 가장 기본적인 시가총액 모르는 투자자들도 있다.

경제가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면 올웨더 투자를 해야한다.

기대수익률은 5~10% 다.

워렌버핏도 연평균 수익률이 21% 피터린치도 연 평균 29%. 평범한 사람들이 이런 수익률 올리기 힘들다.

큰 부를 얻고 싶다면 사업을 해야하고, 투자는 지키고 늘려나간다고 생각해야 한다.

위험한 투자를 하고 싶다면 아주 소액을 해보고 느껴보라

자신의 투자원칙을 만들고 공표하라.

... 

#직접투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75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itsoul.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